본문 바로가기
전시/전시후기

큰기대 없이 가서 그런지 더 마음에 들었던 DDP 장줄리앙 특별전 그러면, 거기 관람 리뷰

by 어디갈까 2022. 10. 13.
반응형

DDP(동대문디자인플라자뮤지엄)에서 열리는 장줄리앙 그러면, 거기 전시에 다녀왔어요

 

개인적으로 장줄리앙은 디자인 자체는 익숙하지만 이름은 몰랐던 작가였는데

한 때 인터파크 예매 순위 1위였을 만큼 (지금은 2위이긴 하지만)

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전시라 

궁금한 마음에 저도 얼리버드로 예매해서 

전시회에 다녀왔습니다 :)

 

위치

서울특별시 중구 을지로 281 동대문디자인플라자뮤지엄

 

 

전시 기간

2022-10-01 (토요일) ~ 2023-01-08 (일요일)

운영시간 : 10:00 ~ 20:00 

 

주차 비용

티켓 포함 구매 금액

2만 원 이상 -> 1시간 무료

5만 원 이상 -> 2시간 무료

추가 5분에 400원 (1시간 4,800원)

 

장줄라앙은 프랑스 출신의 그래픽 아티스트

 

 

저는 내비게이션만 믿고 차가 막힐 줄 알고

일찍 출발했는데 차가 안 막혀서 

전시장에 1시간이나 일찍 도착했었어요

 

이전 전시는

기존의 DDP 전시가 대부분

사진 촬영이 불가능했던 데에 반해

사진 촬영이 가능해서 좋았어요.

 

전시장 입구로 들어가면

가장 먼저 볼 수 있는 작품

마치 전시가 시작되어 

 

 

 

 

 

 

장줄리앙의 드로잉 작품들

 

 

모든 벽면을 가득 채우고 있었던

장줄리앙의 드로잉 작품들

 

그의 모든 작품들은

 

 

아이들이게 인기 있었던

털 뭉치 인형(?)

 

선풍기 바람에 털을 날리고 있는 빅풋? 설인?

이렇게 장줄리앙의 전시는 사진을 찍을 수 있는 포토 스팟이 여러 군데 있어서 좋았는데

그래서 사람들에게 더 인기 있는 전시가 아닌가 싶기도 했어요.

 

이곳 역시 사람들이 사진을 많이 찍었던 포토 스팟중 한 곳

 

전면 거울을 바라보고 있는 종이인형을 형상화한 조형물들이 있었던 공간

이곳은 거울을 이용해서 셀카를 찍기 좋은 공간!!

 

이후에 볼 수 있었던 그가 디자인한

아기자기하고 귀여웠던 소품들

왼쪽에 보이는 양초와 꽃병은 

굿즈샵에서 판매하는 제품이었는데

제가 갔던 때에는 이미 매진ㅠㅜ

 

장줄리앙의 전시가 제가 기존에 갔던

다른 전시에 비해 유난히 굿즈샵 인기가 좋았어요 :)

 

아기자기하고 귀여웠던 소품 2

 

아기자기하고 귀여웠던 소품들 3

 

그리고 그가 디자인한 스케이트 보드와 

 

서핑보드들

 

그리고 전시회 마지막에 와서 만날 수 있었던

장 줄리앙의 회화 작품들!!

 

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들었던 코너였는데

원래 회화 작품을 좋아하기도 하지만

무엇보다 최애 취미인 서핑 관련 작품이 많았다는 점!!!

사진이나 영상으로 보는 파도도 설레지만

그림으로 보는 서핑은 더 저를 설레게 했었어요.

 

서핑 관련 회화 작품이 많긴 하지만

이외에도 바다나 바다 생물 또는 여행 관련 작품도 있었어요.

 

빅 웨이브(?)를 타는 서퍼!!!

파도 결만 봐도 설레네요ㅠㅠ



 

파도를 기다리는 서퍼들의 모습!!

 

가장 마음에 들었던 작품!!!

석양에 완벽한 서핑을 마치고 집으로 돌아가는 느낌!!!

 

 

 

그리고 두 번째로 마음에 들었던 작품!!!

너무나 설레는 롱보드 파도 공장의 모습!!!

 

장줄리앙 전시는

크게 기대하지 않고 가서 그런지

너무 마음에 들었던 전시였는데요.

 

재밌는 사진을 찍을만한 포인트도 많았고

개인적으로는 서핑을 주제로 한

회화 작품들이 너무 마음에 들었던 전시였습니다 :)

 

반응형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