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여행/국내여행

부산 기장에 간다면 한번 쯤 가볼만한 곳, 포스코 박태준 기념관

by 어디갈까 2022. 8. 29.
반응형

부산 기장에 오션뷰 카페들이 최근에 유명하다고 하여

기장에 있는 웨이브온에 갔다가 주변에 갈만한 곳이 또 없나 

찾다가 포스코 박태준 기념관을 다녀왔는데요.

 

장소

부산 기장군 장안읍 임랑해안길 1 박태준기념관

 

부산 기장에 있는 포스코 박태준 기념관 입구인데요

여시 포스코 답게 철로 만들어진 것 같은 표지철(?)

 

건물 중간에 있는 공간은

사진찍기 좋아 보였는데

소나무도 멋졌고

물에 반영되는 주변 풍경도 좋았는데요

 

사진찍기 좋은 장소이긴 하지만

부산에 너무 그런 장소가 많다보니

차마 멀리서 올만한 장소라고는 추천을 못드릴 것 같고

 

기장에 놀러 왔다가

차도 있고 시간 여유도 있다고 하면

한번 쯤 방문해 볼만한 곳인 것 같아요.

 

사진을 찍으면 확실이 예쁘긴 했어요

건물도 특이하고.

 

가슴에 핀 명예 : 훈장

가슴에 핀 명예 훈장 이라는 이름의 기획 전시

 

고 박태준 포스코 전 회장님이

국내외에서 받았던  훈장들이 전시되어 있었는데요.

 

사실 전시 자체는 별로 관심이 없었지만

실제로 훈장을 볼 수 있다는 점은 조금 신기하기도 했고

 

한 사람이 이렇게 많은 훈장을 받았다니

저도 조금 더 멋진 인생을 살고 싶다는

생각도 들었던 시간이였습니다.

 

이렇게 많은 훈장 종류가 있다는 것도

이번에 처음 알았습니다 :)

 

전시는 주기적으로 다른 전시로 바뀌는 것 같고

개인적으로 관심이 큰 전시는 아니였지만

특이한 구조의 건물과 친절하게 안내해 주셨던 직원분이 인상깊었어요.

 

기장에 갔을 때 시간적 여유가 있다면

한번 쯤은 가볼만한 곳 같았고

이후에 어떤 전시가 있을지는 모르지만

특별히 관심가는 전시가 아니라면 멀리에서 

찾아갈 만한 곳은 아닌 것 같긴 했어요.

반응형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