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IT/Tips

구글 서치 콘솔에서 티스토리 리다이렉션 에러 발생시 해결 방법

by 어디갈까 2022. 8. 24.
반응형

저는 처음 블로그를 만들게 되면

네이버 <웹마스터 도구>, 빙 <Webmaster Tool>, 구글 서치 콘솔 (Google Search Console), Zoom에

블로그 글이 검색엔진에서 검색될 수 있도록 사이트 등록을 하는데요.

이번엔 무슨 일 때문인지 대부분의 글들이 구글 서치 콘솔에 "리다이렉션 오류"라는 이유로 등록이 안 되는 문제가 있었어요.

실제로 구글에서도 글이 검색이 안되는 문제가 있었죠. 

 

아래 화면 캡쳐를 확인하시면 실제로 글을 등록할 때마다

"리다이렉션 오류"가 발생하는 페이지 역시 점점 늘어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 텐데요.

그래서 이유를 찾던 결과

이러한 원인이 "티스토리 모바일 웹 자동 연결"기능 때문이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어요. 

 

 

1. 해결 방법

1) 블로그 관리 화면에서 [꾸미기] > [모바일] 메뉴로 들어갑니다.

 

2) 모바일웹 설정의 티스토리 모바일웹 자동연결을 사용하지 않습니다로 변경해 줍니다.

 

 

2. 수정 후 결과

수정 후 다시 크롤링이 될 때까지 일정 시간을 기다리면

아래와 같이 검색 실적 수치가 올라가고

색인 생성 범위의 오류가 있는 페이지는 0개로 유효한 페이지 수치는 다시 증가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 

 

이렇게 설정을 변경할 경우 모바일 페이지가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을 것이라는 우려가 있을 수 있고

저 또한 동일한 걱정을 했었는데요.

실제로 설정 변경 후에 구글 서치 콘솔에서 모바일 웹 경험 관련 이슈가 없었고 실제로 접속했을 때도 모바일 웹 페이지가 정상적으로

보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.

 

티스토리의 경우 구글 검색 유입이 큰 부분을 차지하는 만큼

저와 같이 "리다이렉션 오류" 때문에 검색이 누락되는 문제가 있으시다면

가급적 빠르게 조치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.

반응형

'IT > Tips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라이트룸에서 워터마크 적용하기  (0) 2022.05.21
맥에서 HEIC파일 JPG파일로 일괄 변경하기  (0) 2022.05.10

댓글